본문 바로가기
정보

반신욕 하는법, 효과, 필수템(입욕제, 탕온계, 욕조덮개 추천)

by 라벨르 2023.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반신욕을 열심히 해서 몸의 순환을 잘되게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신욕 하는법, 반신욕 효과, 반신욕 필수템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반신욕 하는법 

반신욕은 먼저 따뜻한 물을 한컵 정도 마시고 천천히 물에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끝부터 천천히 담그고 물온도에 적응해나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은 배꼽 살짝 위까지 몸을 담그고 시간은 20-30분이 좋습니다. 너무 오랜시간, 30분이상 반신욕을 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적당한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온도는 체온과 유사한 온도인 38-40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네요. 심장질환이나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40도 이하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반신욕 효과

반신욕은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부종을 막아주며, 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 미용적으로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또한 면연력을 상승시켜주며 불면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질환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실제로 몸의 순환이 잘 안되어서 반신욕을 즐겨 하고 있는데, 몸의 순환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도 누리고 있습니다.

  • 반신욕 필수템(입욕제, 탕온계, 욕조덮개)

이번에는 반신욕 필수템 몇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물론 물과 욕조만 있으면 반신욕은 언제든 할 수 있지만, 반신욕의 즐거움을 두배로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먼저 입욕제입니다.

저는 아하바 내츄럴 사해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투버의 추천으로 사용해보았는데 사해소금이  혈액순환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해소금은 종이컵 양 정도 사용하게 되는데, 물에 살살 풀어주어 사용하면 됩니다. 사해소금을 사용하니 몸이 더 부드러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는 탕온계입니다.

탕온계가 없이 반신욕을 했을때는 뜨거울 정도로 하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온도에 대한 확신없이 반신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탕온계를 사용하니 정확한 온도를 알고 38-40도를 맞출 수 있어 좋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뜨거움을 잘 참는편이라 탕온계 없이 했을때는 42-43도 정도의 온도로 반신욕을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탕온계를 사용하니 이정도 온도가 40도쯤 되는구나 느낄 수 있어서 맘편히 반신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탕온도는 너무 높으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탕온계는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꿀벌모양 탕온계가 꽤 귀엽지 않나요. 물에 넣으면 탕온도와 타이머가 함께 작동됩니다. 셋팅을 통해 현재 시간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욕조덮개입니다.

탕온계로 적절한 탕온도를 맞췄다면 욕조덮개를 통해 온도를 유지해줘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주 물을 추가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욕조덮개가 있으면 반신욕하면서 책을 읽거나, 휴대폰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탕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기 때문에 필수템입니다.

 

 

반응형

댓글